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안전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문화 조성 나...
맑음 서울 0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15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핫이슈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민주진보단일후보 정근식 서울시 교육감 후보 긴급 기자회견

투표하면 우리 아이들의 꿈, 서울 교육의 미래를 지켜낼 수 있습니다
등록날짜 [ 2024년10월10일 18시36분 ]

[에코데일리뉴스=조범용 기자]

정근식 서울시 교육감 후보가 사전투표일을 하루 앞둔 10월 10일 오후 2시 서울 마포구 선거사무실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었다. 정근식 후보는 기자회견을 통해 “저는 엄중한 시기에 ‘반드시 선거에 승리해야 한다’는 열망이 모여 민주진보단일후보로 선출됐다”면서 “서울 시민들의 염원에 부응해 결코 질 수 없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아이들은 꿈을 잃었고 선생님들은 긍지를 상실했으며 학교를 믿지 못하는 학부모들이 늘어가고 있다. 이런 위기의 교육 상황에서 불통, 졸속 정책은 물론 우리 역사 인식을 흔드는 ‘친일 뉴라이트’ 세력이 교육현장을 엄습하고 있다”며 “혁신교육의 성과를 부정하는 사람이 교육감이 된다면 백년지대계의 근간이 흔들리는 퇴행의 길을 겪게 될지 모른다”고 말했다.

 

정근식 후보는 “그간 조전혁 후보에게 제기된 여러 의혹에 대해 본질을 회피하고 호도하는 모습을 보면서 크게 실망하지 않을 수 없었다”면서 “이런 방식으로 문제를 외면하면서 진정성 있는 모습을 보이지 않는 사람이 과연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책임질 교육감이 될 자격이 있는가 묻고 싶다”고 밝혔다.

 

정근식 후보는 “조전혁 후보가 뉴라이트의 전력 등에 대해 엄밀한 근거나 팩트 없이 지난 10년간 공교육 정상화의 성과를 왜곡하고 폄훼한다”면서 조전혁 후보에게 공개적으로 몇 가지 질문을 던졌다.

 

첫 번째 조전혁 후보는 과거 학교 폭력 가해 사실에 대해 진정성 있는 사과와 반성을 하고 있지 않다. 조 후보는 “3초 만에 벌어진 일이 어떻게 학폭이냐”면서 이를 가짜뉴스라고 일축하고 있다면서 그럼 몇 초 만에 벌어져야 학폭인지 묻고 싶다.

 

두 번째 조전혁 후보는 교육의 수월성을 강조하며 학생들을 1등부터 꼴등까지 줄을 세우는 ‘지필고사’를 부활하겠다고 말하며 우려를 키우고 있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복안도 없이 혼란만 가중시키는 행위에 대해 설명해야 한다.

 

세 번째 ‘현 정부의 고교 무상교육 예산 국비 삭감’은 정치가 교육에 불필요하게 개입해 선거철 표를 얻기 위한 수단으로 전략시킨 대표적인 사례라고 생각한다. 이에 대해 조전혁 후보는 어떻게 생각하는지 묻고 싶다.

 

네 번째 조전혁 후보는 특정 자리에서 교사들의 이념을 색출해 불이익을 주고 쫓아낼 것이라고 이야기한 바 있다. 이는 현장의 교사들을 적대시하고 분열을 조장하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이에 대해 입장을 소명해 주길 바란다.

 

마지막으로 정 후보는 “한국 사회는 극단적인 경쟁 교육으로 병들어 가고 있으며 이런 시스템은 우리 아이들을 불행하게 만들고 결국은 저출산과 사회 붕괴까지 이어질  우려가 있다”면서 “현명한 서울 시민들이 학폭과 연루된 후보, 뉴라이트 후보, 거짓 공보물로 현혹하는 후보로부터 우리 아이들을 지켜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조범용 기자 : tiragon@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조범용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1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근식 후보, ‘생애 첫 투표’ 고3 수험생 격려 캠페인 (2024-10-15 10:29:33)
대한네일미용사중앙회, '서울시 교육감 김영배 예비후보' 공개 지지 선언! (2024-09-25 17:26:5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