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데일리뉴스=조현건 기자]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탄현1동 주민자치회(위원장 조경순)가 2022년의 마지막 마을신문 숯향기 마을 제29호를 발행하였다고 밝혔다.
2022년 교육홍보분과 자치사업인 마을기자 양성과정을 통해 임명된 명예마을기자단들이 마을사람들의 소식을 취재하고 정리하여 제29호를 발행하였다.
이번에 발간된 마을신문에는 주민총회에서 선정된 마을자치사업을 진행하는 동안의 과정을 엿볼 수 있는 사진과 사업내용들이 정리되어 있으며, 제8회 숯향기 마을 축제, 탄현1동 박상원 동장님 정년퇴임 인터뷰, 마을기자단들의 인터뷰 등이 담겨있다.
이번 발간물은 탄현1동 주민자치센터 민원실과 주민자치실에 비치되어 있으며, 탄현1동 통장님들을 통해 각 통에 비치되어 홍보되고 있다.
조경순 탄현1동 주민자치회장은 “올해 탄현1동 마을신문은 제27호부터 제29호까지 발행되었지만 마지막 12월의 발간된 제29호 신문은 3년만의 개최된 마을축제를 중점으로 만들어져 그 의미를 더했으며, 2022년의 탄현1동의 마을주민들과의 화합이라는 메시지를 잘 표현한 것 같다.”고 말하며“2023년의 마을신문의 담겨 질 탄현1동 주민자치회를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조현건 기자 : chohk8753@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