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데일리뉴스=조현건 기자]
올 1월 3일 분동 이후 3월 23일 첫 출범한 탄현2동 주민자치회는 3개 분과구성 및 임원 선출을 시작으로 ▲6월 탄현근린공원 생태 숲 꽃길 조성 ▲7월 역량강화 워크숍 ▲9월 제1회 ‘탄현2동 모여라 축제’ ▲10월 주민총회 ▲12월 Change Up 자치사업 추진 및“우리마을 탄현2동” 마을소식지 창간 등 연말까지 쉼 없이 크고 작은 행사를 치르며 이런 활동들로 주민공동체 형성과 지역 자원의 발굴에 기여하였다.
특히 첫 자치사업으로 선정된 탄현2동 Change【체(體),인(仁),지(智)】Up 사업은 디지털 소외계층인 노령계층을 주 대상으로 하는 교육 사업으로, 스마트폰 사용법 강의와 생활체육 한궁 체험을 통해 주민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지 덕 체의 조화와 복리증진 도모를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박병일 주민자치회장은 “분동 후 탄현2동 주민자치회가 진행하는 첫 자치사업이 여러 주민의 참여와 관심으로 성공적으로 진행되어 기쁘다.”며 “올 한 해 탄현2동 주민과 주민자치회 위원, 여러 직능단체의 도움으로 주민자치회가 지역 소통과 화합의 중심에서 제 역할을 할 수 있었다. 특히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은 탄현2동 이종신 동장에 깊은 사의를 표한다.”고 전했다.
[조현건 기자 : chohk8753@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