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안전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문화 조성 나...
맑음 서울 10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6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대문구, 지역에 기반 둔 청년 벤처기업 발굴 육성한다

4개 분야(▲탄소중립 ▲건강돌봄 ▲4차산업 ▲골목상권활성화) 창업 팀 모집
등록날짜 [ 2023년02월09일 11시29분 ]

[에코데일리뉴스=박동주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가 당면한 사회문제와 지역의제를 창의적 아이디어와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해결해 나갈 청년 벤처기업을 발굴 육성한다.

 

대상은 관내에서 창업 예정이거나 창업한 지 5년 이내의 팀으로, 만 39세 이하 청년 3인 이상으로 구성돼야 한다. 사업 분야는 ▲탄소중립 ▲건강돌봄 ▲4차산업 ▲골목상권활성화며 서류 전형과 창업캠프를 거쳐 내달 초 14개 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창업캠프’는 부문별 스타트업(창업 초기 기업) 특강, 비즈니스 모델 전략 워크숍, 1:1 멘토링과 역량진단, 최종 경연 대회 등으로 이달 23일부터 다음 달 9일 사이에 진행된다.

 

선발을 위한 심사 항목은 로컬벤처 육성 사업에 대한 이해도, 기업가 자질, 지역 의제 적합성, 비즈니스모델 경쟁력, 서대문 지역기업으로서의 성장 가능성 등이다.

 

선발된 팀은 다음 달부터 올 연말까지 최대 2천만 원의 사업화 자금과 창업 공간, 컨설팅(법인 설립, 조직 전환, 홍보, 투자 유치) 등을 지원받는다. 또한 ‘관내 청년 거점 공간 연계’와 ‘정책 사업 공동 기획’ 등의 기회도 주어진다. 희망자는 서대문구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해 이달 15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선발될 창업 팀들이 우리 지역의 대표 청년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 사업을 효과적으로 연계하는 등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동주 기자 : ss-dongseoul@hanmail.net]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박동주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양특례시, 시승격 31주년 경제자유구역으로 ‘비상’ (2023-02-15 12:04:09)
서대문구 최초로 공동주택에 대한 재건축 사업 추진 확정 (2023-02-09 11:25:15)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