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데일리뉴스=조재용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은 오는 3월 22일까지 2023년 ‘이모티콘 캐릭터 디자인 전문가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은평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함께 지역 내 구직자 대상으로 이모티콘 캐릭터 디자인 전문가 교육과정 수료하고 취업‧창업 연계 서비스까지 지원하는 특화 교육이다.
이는 은평구 취업지원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로, 취업 희망자에게 맞춤형 전문 직업훈련 교육과정을 운영, 사회참여 확대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작년에 이어 추진하는 사업이다. 참여 방법은 신청서를 작성해 은평여성인력개발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20명이며, 교육비는 무료다.
수업은 3월 27일부터 6월 16일까지 11주간 진행되며, 주5일 평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총 52일, 208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이모티콘 제작 가이드 및 기획, 드로잉 실습 등 실무 중심으로 운영된다. 기타 자세한 모집 관련 사항은 은평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 또는 문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SNS 다양화와 사용 빈도 증가로 이모티콘 활용도가 높아져 이로 인한 취업·창업 영역이 확대되고 있다”며 “본 교육과정을 통해 고부가가치 산업을 이끌어갈 이모티콘 특화인력을 양성할 것이다”고 말했다.
[조재용 기자 : hkpress@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