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데일리뉴스=조재용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8일부터 14일까지 가정에서 손쉽게 재배할 수 있는 상자텃밭 745세트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여는 은평구에 주민 등록한 구민 또는 은평구 소재 단체일 경우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상자텃밭은 플라스틱 상자, 토양, 상추모종으로 구성된 A세트와, 텃밭상자를 제외한 토양과 상추모종으로만 구성된 B세트 2가지다. 가격은 A세트는 8,500원, B세트는 1,800원이며 A, B세트 둘 중 한 세트만 신청 가능하다. 단, B세트는 개인만 신청할 수 있다.
상자텃밭 신청을 희망하는 구민은 은평구청 홈페이지 신청접수광장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무작위 전산 추첨을 통해 분양대상자를 선정, 15일에 개별 문자 통보할 예정이다. 안내에 따라 텃밭 대금을 입금하면 4월 초부터 신청 시 입력한 주소로 상자텃밭세트가 일괄 배송된다.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은평구청 공원녹지과 공원여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가정에서 손쉽게 재배할 수 있는 상자텃밭을 통해 작물 재배 체험의 기쁨과 도시농업의 다양한 가치를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구민들의 많은 참여바란다”고 말했다.
[조재용 기자 : hkpress@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