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데일리뉴스=조재용 기자]
은평마을방송 협동조합(이사장 송지우)은 3월 4일(토요일) 유튜브 마스터 자격증 취득과정을 신설하고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은평마을방송 황인수 이사의 사회로 시작되었으며 마스터 과정 안내, 교수진 인사, 교육생들의 등록소감과 바램, 황인수 이사의 미래 비젼등으로 진행되었다.
한편, 유튜브 마스터 자격증 취득과정은 4개사가 함께 진행하며 영상관련 교육은 은평마을방송 송지우 대표와 황인수 이사가 미디어관련 교육은 HY미디어능력개발원 하채원 대표와 유성식 실장, 디자인관련 교육은 바피디자인컨설팅의 박정 대표와 하태양 사무장, 홍보관련 교육은 에코데일리 조재용 편집국장이 맡아 진행한다.
커리큘럼을 살펴보면, 크게 5과정으로 나누며 ▲MCN 기초소양, ▲채널 콘텐츠 기획, ▲스마트폰 촬영/편집, ▲채널 운영, ▲저작권 등이며 4대 특강으로 ▲미디어리터러시 하채원 대표, ▲촬영/편집 황인수 이사, ▲미리캔버스 박정 대표, ▲보도자료 작성 조재용 편집국장 등이 있다.
유튜브캠퍼스 1기 교육은 총 15회차의 1학기 과정으로 6월 말까지 진행되며 학기말 시험을 실시하여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의 점수를 받은 교육생은 유튜브마스터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은평마을방송 송지우 대표는 "이번 유튜브 마스터 자격증 취득과정은 어렵게 준비하고 훌륭한 선생님들을 모셔 하는 만큼 좋은 결과가 있을것이라 예상된다" 며 "이번 유튜브 마스터 자격증 취득과정에 많은 사람이 참여해 지속가능한 프로그램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조재용 기자 : hkpress@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