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안전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문화 조성 나...
맑음 서울 1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24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은평구, 다문화가족 자녀 성장지원 위한 맞춤형 지원체계 강화

한국과학창의재단, 한양대학교 협업 소프트웨어 및 AI 기술 체험 캠프
등록날짜 [ 2023년03월09일 18시19분 ]

[에코데일리뉴스=조재용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지난 20일과 21일 다문화가족 청소년 자녀 30명 대상 소프트웨어 및 AI 기술 체험 ‘다함께 행복한 세상’ 융합 방학 캠프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은평구가족센터의 다문화가족 교류소통공간과 자녀성장 지원사업과 연계한 프로그램이다. 다문화가족 청소년의 미래지향적인 사고를 키우고 더불어 살아가는 건강한 자녀 성장지원 목적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 및 한양대학교 사단법인 함께한대와 협업했다.

 

다문화가족 맞춤형 서비스 이용, 프로그램 참여 등 자세한 사항은 센터로 문의하거나 은평구가족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은평구는 다문화가족 자녀의 성장을 지원하고, 맞춤형 지원체계 강화를 위해 올해부터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학령기 자녀 맞춤형 교육체계 확립 ▲기존의 학업·진로 상담서비스 확대 ▲자녀 한국어 및 모국어교육 지원 확대 ▲중도입국 청소년대상 동기부여 강화사업이 대표적이다. 은평구의 다문화가족 자녀는 1,864명이고, 초중등 다문화 학생 수는 962명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다문화가족 학령기 자녀를 위한 교육·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하고 내실있는 다문화가족지원 정책을 추진하여 다문화가족이 실질적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재용 기자 : hkpress@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조재용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은평구, 맞춤 구강건강관리 플랫폼 개발…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과 업무협약 체결 (2023-03-09 18:21:15)
은평구, 2022년도 자치단체 적극행정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2023-03-09 18:14:3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