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데일리뉴스=조재용 기자]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주민들이 마을 안에서 삶의 즐거움과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3년 은평구 마을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주민이 스스로 마을의 의제를 발굴하고 실행하는 과정을 통해 이웃 관계망을 형성하고 주민역량을 강화해 지역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모사업이다.
공모 유형은 ▲같은 동 3인 이상 주민모임(단체)가 참여할 수 있는 은평마을 활동지원 ▲5인 이상 주민모임(단체)가 참여할 수 있는 은평마을 문제해결이 있다. 유형에 따라 모임별 사업비 100~300만원을 지원한다.
공모사업 규모는 3천만 원이다. 환경, 안전, 돌봄,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주민이 스스로 계획·제안·실행하는 마을공동체 활동이라면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 선정 시엔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사업비와 마을공동체 관련 교육·컨설팅 등이 지원된다.
공모사업 신청 기간은 오는 4월 7일까지며, 담당자 이메일 또는 주민참여협치과 방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공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은평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은평구청 주민참여협치과로 문의하면 된다.
[조재용 기자 : hkpress@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