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안전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문화 조성 나...
맑음 서울 1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24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은평구 응암3동, 다래마을 명성을 되찾을 다래나무 식재

응암3동 참여예산사업으로 불광천 다래나무 식재
등록날짜 [ 2023년04월03일 11시44분 ]

[에코데일리뉴스=조재용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응암3동은 다래마을 명성을 되찾을 ‘다래나무 식재’ 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응암3동은 예로부터 다래나무가 많아 다래마을로 불린 곳이다. 인근에 그 이름을 딴 다래어린이공원, 참다래어린이공원 등이 있어 명맥을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다래나무가 한 그루도 없는 현황이었다. 이를 안타깝게 생각한 조영만 응암3동 주민자치회장은 2023. 참여예산사업으로 다래나무 식재를 제안해 정식으로 선정됐다.

 

불광천 다래나무식재 사업은 지난 28일 완료했다. 식재 구간은 와산교 인근 불광천변이다. 사업 초기부터 주민자치회와 주관 부서인 공원녹지과의 긴밀한 협조로 넝쿨식물인 다래나무가 잘 자랄 수 있는 구조물에 식재할 수 있었다.

 

조영만 주민자치회장은 “오늘은 다래마을의 초석을 다진 의미 있는 날이라고 생각한다”며 “식재보다 앞으로 관리가 더 중요한 일이니 주민자치회에서 신경써 가꾸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추수경 응암3동장은 “주민이 제안하고 실행하는 2023년 응암3동의 첫 번째 참여예산사업이 잘 마무리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다래나무가 풍성해져 불광천을 찾은 주민들에게 작은 기쁨을 주는 장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재용 기자 : hkpress@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조재용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벚꽃길을 달리다“…은평구 벚꽃 마라톤 대회 ‘성황’ (2023-04-03 11:47:01)
은평구, 다문화자녀에게 모국어 교육 지원…“글로벌 인재 양성” (2023-04-03 11:41:5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