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데일리뉴스=조재용 기자]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올해 취업지원교육 프로그램으로 ‘소형건설기계(지게차) 기술인력 양성과정’ 교육생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소형건설기계(지게차) 기술인력 양성과정은 이모티콘 캐릭터 디자인 전문가 양성과정에 이은 두 번째 은평구 취업지원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역 구직자를 대상으로 소형건설기계(지게차) 기술인력 양성 교육을 진행하고, 이후 기업 채용까지 연계한다. 산업현장 맞춤형 일자리 창출에 특화된 교육과정이다.
교육 대상은 은평구 거주 청년·중장년 미취업자로 총 20명을 모집하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교육 진행은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 산학협력단에서 맡는다.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 산학협력단 홈페이지 접속 또는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서류 확인과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되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교육 기간은 5월 8일부터 6월 2일까지 20일간이다. 평일 월~금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총 147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지게차 면허 취득 등 실무교육 위주로 운영한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 산학협력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2-2001-4873)로 문의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취업을 희망하는 은평구민의 사회참여 확대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재용 기자 : hkpress@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