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안전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문화 조성 나...
맑음 서울 3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24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마포구의회 민주당 의원 일동, '천원의 아침밥' 사업지원 촉구 결의

청년층 식비 부담 완화에 마포구 전체의 노력 촉구
등록날짜 [ 2023년04월13일 11시12분 ]

[에코데일리뉴스=이강찬 기자]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의장 김영미)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 일동이 4월 7일 마포구의회 앞에서 마포구 관내 대학생 대상 ‘천원의 아침밥’ 사업 관련, 마포구청장에게 지원을 촉구했다.

 

채우진 복지도시위원장이 대표로 결의문을 낭독했으며, 김영미 의장, 남해석 의회운영위원장, 권영숙 행정건설위원장, 신종갑 의원, 최은하 의원, 고병준 의원, 장정희 의원, 차해영 의원, 한선미 의원까지 마포구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 10명 전원이 동참했다.

 

마포구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 일동은 결의문에서 “소비자 물가의 급격한 상승으로 아직 경제적으로 자립하지 못한 대학생의 식비 부담이 더욱 가중되고 있다”며, “생활고로 학업에 제대로 집중하지 못하는 현상은 대학생들의 사회 진출에 지장을 초래해 결국 장기적인 국가 손실이 발생할 것”이라는 우려를 드러냈다. 

 

현재 농림축산식품부는 대학교와 함께 대학생들에게 교내에서 쌀 식단 위주로 양질의 아침식사를 천원에 제공하는 사업인 ‘천원의 아침밥’을 시행하여 전국 41개 대학교에서 참여하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지만, 마포구 관내 대학교 중에는 아직 이 사업을 시행하는 대학교가 없다.

 

이에 마포구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 일동은 대학생 식대 지원을 위해 다움과 같이 마포구 전체 차원의 노력을 촉구했다. ▲조속한 시일 내에 <천원의 아침밥> 사업이 마포구에 도입될 수 있도록 구청장이 동참하는 협의를 진행할 것 ▲마포구 관내 대학교가 <천원의 아침밥> 사업을 시행할 수 있도록 구청장은 적극 행정을 펼칠 것 ▲관내 식당들이 대학생들에게 보다 저렴하게 식사를 제공할 수 있는 제도를 강구할 것

 

더불어민주당 의원 일동은 “마포구의회 의원들은 마포구민의 대표자로서 청년층 식비 부담 완화에 여·야가 따로 없다. 정부뿐만 아니라 대학교와 지자체에서도 학생들의 고충을 인식하고 공감하여 이를 해결하기 위한 움직임을 보여야 할 때”라며, ‘천원의 아침밥’ 사업과 같은 제도는 반드시 시행돼야 한다고 호소했다.
 


[이강찬 기자 : adwin89@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이강찬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마포구의회 신종갑 의원 5분 자유발언 “상암두레텃밭 사업 존치해야” (2023-04-13 11:18:34)
박진우 서대문구의원, 5분 발언. 저출산 극복을 위한 서대문구 맞춤 대책 필요해 (2023-04-13 10:48:53)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