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데일리뉴스=조현건 기자]
일산소방서는 따뜻한 봄을 맞이해 다중이 운집하는 킨텍스캠핑장과 원마운트 실내놀이시설에 대한 소방 안전관리 행정지도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은 ▲시설별 소화기 배치, 화재(연기)경보기 설치, 손전등 비치 ▲화재 시 대피시간 확보를 위한 방염 천막 사용 지도 ▲각종 전기(가스)시설ㆍ용품의 안전인증 제품사용 및 관련법령 준수 ▲어린이날 사전 대규모 실내놀이시설 화재예방을 위한 위험요인 확인 및 피난약자(어린이) 자체 피난계획 행정지도 등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고양도시관리공사에서 관리중인 킨텍스캠핑장은 카라반 16개소에 『보이는소화기함』 을 설치하여 캠핑장 초기 화재대응에 앞장서고 있으며, 일산화탄소경보기도 캠핑장 이용객들에게 무료로 대여해주는 등 화재예방과 인명피해 경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어 귀감이 된다고 밝혔다.
일산소방서(서장 한봉훈)는 “5월 어린이날이 다가오기 전에, 온 가족이 이용하는 캠핑장과 대규모 실내놀이시설에 대해 사전 점검과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관계인 행정지도로 고양시민 모두에게 양춘화기(陽春和氣)의 따뜻하고 화창한 봄기운처럼 화재예방에도 언제나 봄날의 온화하고 맑은 날씨가 전해지기를 기원한다.” 라고 말했다.
[조현건 기자 : chohk8753@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