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데일리뉴스=조재용 기자]
은평지역교육콘텐츠협의회(회장 서창숙)는 은평연세병원(병원장 서진학)과 지난 5월 3일 은평지역교육콘텐츠협의회 회원과 가족의 보건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창숙 회장은 은평한국문화센터 센터장으로 은평구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한 국비직업훈련을 제공하고 있으며 은평한국문화센터는 4차 산업혁명에 맞추어 국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공예전문 인재양성의 목표 지향을 두고 문화•예술 전문 직업훈련기관이다.
서창숙 회장은 지난 3월, 2023년 회장으로 선출되어 콘텐츠협의회를 이끌고 있다. 은평지역교육콘텐츠협의회는 회원 400여 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은평구의 교육혁신 사업과 청소년을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22년에는 교육콘텐츠 1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지난 10년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10년을 구상했다.
은평연세병원은 은평구 최초의 외과전문병원으로 성장하여 병원급 암수술 전문병원으로서 유방/갑상선 내분비외과, 대장항문외과, 복강경외과, 외상외과, 정형외과, 소화기내과, 순환기내과, 종합검진센터, 내시경센터, 영상의학센터, 임상병리센터, 24시간 응급실에 이르기 까지 최고의 전문성을 갖춘 질환 전문 병원이다.
연세병원은 관내 유관기관 및 학교, 기업들과 자매결연 및 의원 병원들과 전반적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의료의 질적서비스 향상과 건강 학술 지원 등 지역 발전을 위해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은평연세병원은 은평지역교육콘텐츠협의회 회원과 가족에게 의료정보 교육지원과 복지지원을 할 예정이다. 우선 병원은 ▲의료관련 건강장좌 무료지원 ▲세미나 및 학술관련 대강당 무료지원 ▲심폐소생술 무료교육 ▲건강상담 행정지원 ▲MRI 검사시 10%할인 ▲건강진단서 할인 적용(협의) ▲제반 제출서류 간소화 서비스 지원 등을 하게 된다.
서창숙 회장은 “회원과 회원 가족에게 의료정보 교육지원과 복지지원을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으며, 협업을 통해 은평지역 발전에도 힘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나설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조재용 기자 : hkpress@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