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데일리뉴스=조현건 기자]
고양특례시 풍산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2일 신체활동 증진을 통한 만성질환 관리를 위해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만성질환 보유자를 대상으로 ‘건강왕, 가보자GO!(걷기 커뮤니티)’ 사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건강왕, 가보자GO!’ 사업은 고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모를 통해 선정된 특화사업으로 3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공간, 시간적 제약에서 벗어나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신체활동(걷기)을 할 수 있게 함으로써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독려하고자 한다.
3개월 동안 세 그룹(3,500보 / 5,000보 / 7,000보)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매월 그룹별 조기 목표달성자 및 최종 우수자에 대하여 기프티콘 등을 제공하며 신체활동을 독려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일산동구보건소의 지원으로 47명의 신청자에 대한 인바디 측정 및 운동처방사의 운동 상담 등의 사전측정을 이미 완료하였으며, 사업완료 이후 사후건강 체크 및 설문조사를 통하여 변화를 확인할 예정이다.
구 담당자는 “‘건강왕, 가보자GO!’사업을 통해 주민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 재고와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걷기 활동으로 스스로 건강관리를 적극적으로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재혁 풍산동장은 "‘건강왕, 가보자GO!’ 걷기 커뮤니티 사업이 사회적 소외계층의 만성질환 관리 및 질병예방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조현건 기자 : chohk8753@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