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안전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문화 조성 나...
맑음 서울 13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24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동환 고양시장 “서해선 개통, 똑버스 등 시민 체감정책 힘써야”

등록날짜 [ 2023년07월16일 19시09분 ]

[에코데일리뉴스=조현건 기자]
- 민선 8기 첫 조직개편, 자족도시 실현 본격화 
- 대중교통 개선, 보도블럭, 포켓숲 등 시민체감정책 강조 
- 특례시 실질 권한 확보, 선도적 역할 주문 
- 서해선 개통 이용객 편의성 점검, 보완책 마련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민선 8기 조직개편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자족도시 실현, 시민체감정책 역점 추진을 당부했다.

  

이시장은 12일 열린 간부회의에서 “시민의 열망이 담긴 고양의 미래를 만들기 위해 시행한 조직개편인 만큼 각자의 자리에서 맡은 업무를 충실히 계속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서해선 개통으로 시간 단축, 편의성 증진 등 장점이 많지만 이용객의 급증으로 인해 보완하고 개선해야 할 점들도 발생한다.”며 고양시에서 해소할 부분과 협조를 얻어야 할 사항들을 면밀히 살피기를 당부했다.

 


특히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 정기회의에서 고양시장이 대표회장으로 선출된 만큼 특례시의 실질적인 권한 확보를 위한 「특례시특별법」 제정 등 지방시대를 열어가는 선도적인 역할”을 지시했다.

 

이어 “고양시는 민선8기 동안 크고 작은 시민 체감형 정책을 개발하여 추진하고 있다”면서 향후 신규 택지개발 지구 대중교통 개선 보완책이 될 수 있는 수요응답형 고양 똑버스, 내구성과 미관, 안전성을 모두 겸비한 대형 보도블럭 정비, 미세먼지 저감 포켓숲 확대 조성 등 “우리가 준비한 정책들을 시민들이 알고, 이용하고, 만족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에 힘써 달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이 시장은 “민선8기 1년간 큰 성과들이 있었지만 당장의 성과에 안주하면 미래를 바꿀 수 없다”며 “우리가 시민들과 약속한 일들을 더 빨리, 더 효과적으로 이루어낼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조현건 기자 : chohk8753@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조현건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홍정민 의원-한국동서발전 일산발전본부, 체육시설 주민께 개방하는 등 상생협력방안 논의 (2023-07-16 19:12:49)
7월 1일 개통 서해선 대곡~소사, 6월 30일 고양에서 개통식 열려 (2023-07-11 15:50:2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