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데일리뉴스=조재용 기자]
증산중하교 청소년 진로직업체험교육이 지난 7월 12일 은평구 마을 속 강사들과 연계하여 은평구 혁신파크 미래청에서 실시되었다.
이번 교육은 은평청소년진로체험센터와 연계된 사업으로 다양한 직업인들이 학교로 찾아가거나 또는 학생들이 직업인의 체험처로 방문하는 형태의 체험교육으로 청소년들에게 미래 직업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고 실질적인 체험을 통해 꿈을 키우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교육은 인올그린의 육선미 대표가 주도하여 진행하였으며, 육선미 대표는 은평교육콘텐츠협의회 전 대표로서 마을 속 학교를 운영하며 봉사와 재능의 가치를 실천한 마을교육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은평구 마을 속 강사들은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유익한 경험을 제공하고, 미래 직업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데 주력해왔다. 이를 통해 은평구 청소년들은 자신의 꿈을 키우고 미래에 대한 비전을 키워가고 있다.
이번 교육으로 인올그린은 청소년들에게 시간과 경험을 나누는 교육기부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고 지지하는 가치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증산중학교와 은평청소년진로체험센터, 그리고 인올그린과 마을속 강사들의 노력과 협력으로 이루어진 이번 진로직업체험교육은 청소년들의 미래를 준비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이러한 교육 프로그램들이 학생들의 성공적인 진로 선택과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재용 기자 : hkpress@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