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안전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문화 조성 나...
비 서울 2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9월20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양특례시 국토부보다 앞서 무량판 아파트 안전점검

8월 21일까지 신축 단지 및 입주 완료된 7개 단지 점검 실시
등록날짜 [ 2023년08월17일 13시18분 ]

[에코데일리뉴스=조현건 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8월 10일부터 무량판 구조가 적용된 관내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외부 전문가 합동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시는 국토교통부 전수조사에 앞서 선제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해 고양시민의 안전에 대한 우려를 불식한다는 입장이다.

 

시는 이미 10일 공동주택 신축 현장 1개소에 대해서 안전 점검을 마쳤으며 11일부터 2017년 이후 준공 후 입주가 완료된 공동주택 7개 단지를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점검은 21일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지난 10일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관내 신축아파트 안전점검 현장을 방문해 비파괴 검사 장비를 이용한 ▲기둥, 슬라브 내 전단보강근 누락 등 철근 배근의 적정성 시험 ▲콘크리트 강도 시험을 참관했다.

 


이동환 시장은 “관리감독 관청, 설계자, 감리자 및 전문건설업을 포함한 건설업 종사자 모두가 최근의 아파트 붕괴 사고를 반면교사 삼아서 기본에 충실한 직업의식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건축공학 학사, 도시공학 박사 학위 및 여러 대학교 교수로써 재직한 이동환 고양시장은 “무량판 구조는 제대로 작성된 설계도면에 따라 견실히 시공하면 구조적 안전성은 물론 층간 소음 저감, 공간 활용성 향상 및 비용 절감 효과가 있는 효율적 공법”이라고 강조했다.

 

시 관계자는 “입주민의 안전을 보장하고 혹시 모를 입주자의 재산 가치 하락을 막기 위해 비공개 형식으로 신속하게 점검을 하고 있다”며 “입주자대표회와 관리 주체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조현건 기자 : chohk8753@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조현건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양특례시, 농업기술센터 종합 감사 실시 (2023-08-17 13:31:53)
대한민국 최고 책 축제에 스타 작가 총출동…‘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고양’ (2023-08-16 16:31:35)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