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데일리뉴스=조재용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오는 11일부터 22일까지 ‘지속 가능한 건강도시 은평 만들기’ 정책에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건강도시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
‘건강도시’란 행정기관, 단체, 주민이 주도적으로 모든 분야에서 상호 협력해 물리적·사회적 환경을 개선하고, 지역사회 자원을 개발해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다.
구는 ▲대한민국 건강도시협의회 가입 ▲서태평양 건강도시연맹 가입 ▲대한민국 건강도시협의회 공동정책 추진 ▲건강도시운영위원회 운영 ▲건강도시학교 및 건강도시 활동 매니저 운영 ▲건강도시 은평 만들기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4기 건강도시학교’ 수업은 10월 16일부터 11월 3일까지 주 1~3회씩 총 7회로 진행한다. 내용은 건강도시의 개념에 대한 이해, 우리동네 건강의제 발굴, 기후위기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 자원순환과 분리배출, 근력운동과 스트레칭 등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위한 다양한 특강으로 구성했다.
건강도시학교 수료를 마친 수강생은 추후 지역사회 모니터링, 건강도시 사업제안 등을 수행하는 건강도시 활동 매니저로 활동할 예정이다. 지역사회 발전과 건강, 마을공동체 활동에 관심이 많은 은평구민이라면 누구나 건강도시학교에 지원가능하다.
신청은 은평구청 홈페이지 강좌/교육 게시판에서 건강도시학교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해당 담당자 이메일 또는 은평구보건소 7층 보건위생과로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은평구청 홈페이지 강좌/교육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재용 기자 : hkpress@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