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데일리뉴스=조재용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소상공인의 성공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2023. 은평구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에 참여할 교육생 40명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창업에 대한 기본 개념부터 창업하는 데 꼭 알아야 할 정보를 알려줘 성공적인 창업을 돕는 것을 골자로 한다. 은평구와 서울신용보증재단, 은평구상공회가 공동 주관으로 마련한 교육이다.
교육 대상은 업종전환을 하려는 기존 사업자와 예비창업자 등 소상공인이다. 교육은 오는 21~22일 양일간 은평구 상공회 강의실에서 총 12시간 과정으로 진행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교육 주요 내용은 성공·창업을 위한 창업 자금 및 지원제도, 상권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세무 노무 관련 실무 등이다. 교육이수자에게는 서울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창업자금 신청 자격이 주어진다.
교육 신청은 선착순으로 받으며, 참여 방법은 서울시 소상공인 아카데미 홈페이지에 접속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그 외 궁금한 사항은 은평구 일자리정책과나 서울신용보증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교육이 예비창업자와 소상공인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조재용 기자 : hkpress@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