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데일리뉴스=조재용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난 10일 은평구립도서관 내 스마트리움에서 하반기 신규취임 학교장을 대상으로 ‘2023. 학교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학교 소통 간담회’는 은평구 교육정책 정보를 공유하고 학교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학교 소통 체계를 강화하고자 진행됐다.
소통 간담회 회의는 구 교육사업 소개, 아이스브레이킹(내가 꿈꾸는 은평의 교육은), 학교 현안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4차 산업혁명과 미래 교육을 준비하는 스마트리움 시설 라운딩과 미래 교육정책의 정보를 공유하고 학교 현안에 대해 소통하는 장을 가졌다.
주서현 시민교육과장은 “교육은 알록달록한 오색풍선과 같다고 생각한다”며 “진로 진학, 입시뿐만 아니라 마을속학교, 미래혁신학교, 청소년의회처럼 아이들에게 다양한 지역교육 정책으로 소통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어려운 교육 현장 속에서도 은평지역의 교육 발전을 위해 애써 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리고, 학교가 놀이터처럼 즐겁고, 지속 가능한 교육으로 아이들을 잘 키울 수 있도록 지역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모두에게 문 턱없는 백만 가지 배움을 백배로 즐기는 ‘배움의 중심, 내일의 은평’을 위해 학교와 구청 간 지속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조재용 기자 : hkpress@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