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데일리뉴스=조재용 기자]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에코데일리 신문사가 창간 14주년을 기념하면서 2009년 부터 개최한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 시상식"을 "대한민국 ESG 경영대상 시상식"으로 변경해 2023년 11월 24일 국회박물관(구: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오후 2시에 개최한다.
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칭으로 기업의 비재무적 가치를 판단하는 지표로 사용되고 있으며 최근 경제, 정치, 산업 전반에서 중요하게 떠오른 키워드가 바로 ESG이다.
기업이 존재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선택을 받아야 한다. 최근, 점차 많은 고객들이 인권이나 환경과 같은 가치를 중요하게 여기고 있으며 각국의 정부 또한 ESG 흐름에 발맞춰 행동하고 있다.
이에 에코데일리 신문사에서도 친환경적이고 미래 성장 가능한 기업을 선정하고 시상함으로써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발전과 국가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하고자 대한민국 그린경영대상을 시대의 화두에 맞게 대한민국 ESG 경영대상으로 시상한다.
다른 시상식과 다르게 이번 시상식에서는 청소년 환경파수꾼 기자단의 소감 발표가 진행된다. 청소년 환경파수꾼 기자단은 에코데일리신문사와 지구지킴이에코맘에서 진행하고 있는 빅에이터 PSM 환경프로젝트 과정이다. PSM이란 PBL STEAM MAKER 의 약자로 빅네이터 시대의 사고력 향상 교육 프로그램이다.
행사는 1부와 2부 및 3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2부의 시상식에서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부문별 시상과 특별상이 주어진다. 특별상에는 환경부장관상, 서울시장상,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상, 서울특별시 의회 의장상, 경기도의회 의장상, 환경부 민·관환경협의회 위원장상,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상,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원장상, 에코데일리 신문사 대표이사상 등(예정)이 시상된다.
[조재용 기자 : hkpress@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