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데일리뉴스=조재용 기자]
10월 21일(토) 이른 아침부터 성아유치원(원장 김영미)에서는 유아들이 숲에서 즐거운 한때를 만끽하며 환경 교육을 받았다.
성아유치원에서는 분기별 1회씩 환경교육을 실시하고, 그에 대한 실천운동으로 환경 가꾸기 캠페인, 우리동네 휴지줍기의 실천으로 “깨끗한 불 광천 우리가 만들어가요.” 자연보호 피켓들고 “아름다운 우리마을 구호외치기 운동”, 환경 보호 “캠페인 송 개사하여 부르기”등의 활동으로 유아 수준에 맞는 지속적이고 꾸준한 환경 가꾸기 실천 운동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다.
이번 행사도도 학부모님과 함께 아름다운 자연을 느끼고 감상하며 자연보호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기회가 되었다. 성아유치원에서는 자연물을 활용한 만들기, 꾸미기, 자연속에서 즐기기, 느 끼기 등 유 아숲지도자가 있어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이밖에도 “자연이 영재를 키운다, 숲에서 크는 아이들” 이라는 슬로건으로 숲놀이 활동, 신체활동, 하부르타 활동, 절기교육으로 기본이 단단한 어린이, 긍정적 자아관으로 자 존감이 높 은 숲 동이로 자라게 하는 것이 숲놀이 학교를 잰행하는 이유이다.
성아유치원은 기후변화 현상 대한 원인, 기후변화가 미치는 영향, 기후변화에 적응, 기후변화 감축이라는 기후변화 관련 요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교육활동을 기획하고 기후변화에 적응 및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생활속에서 찾아보고 실천운동을 하고 있다.
김영미 원장은 "숲놀이 학교를 통해 성아유치원 어린이들이 자존감이 높고 지혜로운 어린이로 바르게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 가득하다"고 말했다. 성아유치원은 은평구 응암로 14길 21에 있으면 자세한 내용은 02-303-6004로 연락하면 된다.
[조재용 기자 : hkpress@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