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데일리뉴스=조재용 기자]
은평구에 위치한 성아 유치원(원장: 김영미)은 지난 10월27일(금) 내가 바로 영웅 “히어로 데이”를 맞아 유아들이 손수 만든 피켓을 들고 외치는 환경 캠페인을 실시하고 유치원 주변을 깨끗이 청소했다.
성아유치원은 환경 실천운동을 유아들이 주도적으로 실시할 수 있도록 꾸준히 환경운동과 실천운동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환경에 대한 관점을 인간(ego)중심에서 생태중심(eco)으로 변화되는 이 시기에 자연과 더불어 함께 사는 기쁨을 누리는 교육도 계속 하고 있으며 숲동이들의 숲 놀이를 통하여 자라나는 유아들에게 환경과의 정서적 유대감을 갖고 자연에 대한 호기심 가득한 어린이들로 키워가고 있다.
김영미 원장은 "지금은 전세계적으로 지구환경 문제가 모든 사람들의 관심이 되었다."며 "지구온난화에 따른 이상기후, 황사, 온실가스 감축문제 등이 유아에게도 일상생활에 직간법적으로 영향을 미침으로써 우리가 할수 있는 환경 실천운동을 유아들이 주도적으로 할 수 있도록 노력해 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환경에 대한 관점을 인간(ego)중심에서 생태중심(eco)으로 변화되는 이 시기에 자연과 더불어 함께 사는 기쁨을 누리자는 교육도 지속적으로 하고있으며 숲동이들의 숲 놀이를 통하여 자라나는 우리 성아유치원 유아들에게 환경과의 정서적 유대감을 갖고 자연에 대한 호기심 가득한 우리 성아유치원 어린이들이다.
성아유치원은 은평의 어린이 환경 지킴이로서 대림시장 주변과 불광천, 유치원 주변을 중심으로 환경 가꾸기와 생태 살리기 활동을 이어 가고 있다.
[조재용 기자 : hkpress@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