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데일리뉴스=조현건 기자]
고양산업진흥원(이하‘진흥원’)은 지난 5일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FlyHigh 디지털새싹 성과공유회’를 개최하여 우수 사례를 시상하고 교육 운영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디지털 새싹 캠프는 교육부와 17개 시·도 교육청,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전국 초·중·고교생의 디지털 역량 제고와 교육 격차 완화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진흥원은 지난 6월 한국항공대학교, ㈜와이엠에스닷코와 컨소시엄을 결성하여 여름방학‧가을학기 동안 ‘FlyHigh 디지털새싹 캠프’라는 주제로 디지털 새싹 캠프를 진행했다.
성과공유회에는 캠프 운영진과 참여 학생, 학부모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캠프 운영성과 발표, 우수사례 공유 및 시상식 자리가 마련됐다. 또한 효과적인 소프트웨어(SW) 교육 방법에 대한 강연을 마련하여 참여 학생 및 학부모로 부터 큰 관심을 얻었다.
FlyHIgh 디지털새싹 캠프는 2023년 하반기에만 2,000명 이상의 학생이 참여하여 초기 목표치를 120% 이상 초과하며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참여한 학생들의 수료율은 95% 이상이었고, 캠프 만족도 점수도 90점 이상의 높은 점수를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
행사장에는 캠프 수료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체험 수기 공모전’과 ‘유스 메이커 인공지능(AI) 챌린지’ 우수작도 전시되었다.
특히 우주 쓰레기 청소 로봇을 제작하여 유스 메이커 인공지능(AI) 챌린지 대상을 수상한 이주아 학생은 “항공대학교 디지털새싹 캠프는 내 꿈을 향해 가는 지름길을 제공했다. 우주에 대한 꿈을 한 발짝 다가갈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진흥원 관계자는 “지난 여름방학부터 가을학기까지 학생들의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성과를 선보일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
앞으로도 고양시와 경기도 내 디지털산업 저변 확대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조현건 기자 : chohk8753@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