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데일리뉴스=조재용 기자]
서울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지은)에서는 디지털 기기 사용에 대한 어르신들의 흥미를 높이고, 디지털 학습 열의를 돋우기 위하여 디지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2023년 11월 15일(수)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는 디지털 경진대회는 서울시 거주 만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며, 선착순으로 40명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로는 ‘스마트폰 골든벨’ 30명, ‘스피드 키오스크!’ 10명으로, 총 두 가지 분야로 진행된다.
‘스마트폰 골든벨’은 스마트폰을 활용한 문제풀이로, 과거 유명 방송인 ‘도전! 골든벨’ 형식에서 착안하여 여러 난이도의 문제를 제시한 후 최후의 3인을 선정할 예정이다. ‘스피드 키오스크’는 키오스크 연습기계로 음식 주문을 가장 빨리 수행하는 최후의 3인을 선정한다.
디지털 경진대회에 참가하는 어르신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며, 스마트폰과 키오스크 대회에서 각각 최후의 3인으로 선정된 어르신들에게는 상장과 부상이 함께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디지털 경진대회는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 2023년 디지털 문해학습장 지원으로 개최하며, 함께 문제를 풀면서 자연스럽게 디지털 기기를 학습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으로 만들고자 한다. 또한 어르신들이 디지털 기기에 보다 재미있고 쉽게 접근하실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서울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은 어르신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디지털 문해교육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디지털 경진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서울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www.ep-silver.org)에서 확인 가능하며, 대회 참여를 희망한다면 복지관에 내방 또는 노년사회화교육팀(02-385-1351)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재용 기자 : hkpress@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