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데일리뉴스=조범용 기자]
서울시의회 정준호(더불어민주당·은평4) 의원이 지난 24일(금)에 개최된 ‘2023 대한민국 ESG 경영대상’ 환경부문 특별상으로 국회 환경노동위원장상을 수상했다.
'2023 대한민국 ESG 경영대상' 환경부문 특별상 국회 환경노동위원장상 수상(홍정민 국회의원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정준호 서울시의원)
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 경영 활동을 환경 경영, 사회적 책임, 건전하고 투명한 지배구조에 초점을 둔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을 달성하기 위한 기업 경영의 3가지 핵심 요소를 의미한다.
최근 ESG는 전 세계적인 트렌드로 확산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소비자, 투자자, 정부 등 모든 사회구성원의 관심이 고조되면서 선택이 아닌 기업의 생존과 성장의 핵심적인 요소로 부상하고 있다.
에코데일리 신문사와 지구지킴이에코맘이 주최/주관하고 환경부, 서울특별시, 국회환경노동위원회, 경기도의회, 한국환경공단,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후원한 '2023 대한민국 ESG 경영대상’은 ESG 활동에 앞장서고 지속가능한 지구환경을 위해 기여한 단체와 기업 그리고 선도적인 역할을 해온 이들 중, 각 부문별 대상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2023 대한민국 ESG 경영대상' 수상자 전체 기념 촬영
서울시의회 정준호 의원은 환경수자원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서울시민의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생태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친환경 의정활동에 매진해 왔다.
특히, 현실로 다가온 기후 위기 시대, 온실가스 감축과 탄소중립 실현, 녹지공간 확보, 신재생에너지, 깨끗한 수돗물 공급 등 깨끗하고 맑은 서울을 만들기 위해 「서울특별시 대기환경개선 촉진 및 지원 등에 관한 조례」 개정 등의 입법 활동과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아리수 음용률 향상을 위한 서울시의 적극적 노력을 요구한 바 있다.
정준호 의원은 “기후위기를 넘어선 기후재앙의 시대에 실효성 있는 정책 제안과 입법 활동으로 지속가능한 서울시를 만들기 위해 ESG 환경 조성에 더욱 관심을 두어 의정활동을 하겠다.”면서 “변함없는 지지와 격려를 보내 주시는 은평주민의 신뢰에 보답하겠다는 일념으로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조범용 기자 : tiragon@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