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안전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문화 조성 나...
흐림 서울 1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20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은평구, 주민공동체 거점 공간 ‘어울마루’ 문 열어

공간 대관, 주민 대상 공익적 주제의 강의·프로그램 운영 예정
등록날짜 [ 2024년01월02일 13시00분 ]

[에코데일리뉴스=조재용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지난 26일 주민공동체 활동 거점 공간인 ‘어울마루’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어울마루’는 역촌동에 있는 토정골사랑방을 새롭게 리모델링 해 재개관했다. 은평구민이라면 누구나, 언제나,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 동네 사랑방처럼 편하게 들러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어울마루’ 명칭은 ‘서로 어울리며 사용하는 공간’이라는 의미로, 재개관에 앞서 공모한 공간 이름 중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이름이다. 이날 개소식에는 은평구민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민들의 기타, 오카리나 사전 공연으로 ‘어울마루’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개소식은 사업 추진 경과보고, 어울마루를 응원하는 축하 인사, 다함께 공간 둘러보기, 현판 제막식 순으로 진행됐다.

 

시설 규모는 123.44㎡로, 내부에는 ▲다목적 공간 ▲강의실 ▲사무실 ▲기타 부대 공간을 갖추고 있다. 다목적 공간에서는 열린 도서관, 보드게임, 회의실, 프로그램 진행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고, 강의실은 최대 16명 정도 수용할 수 있다. 다목적 공간과 강의실은 대관과 다양한 강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주민이 모여 함께 의미를 만드는 공간인 만큼 주민 운영진을 새로 모집하고, 주민 운영의 자율성과 행정의 공공성을 살린 민관 협력형 공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은평구는 참여예산, 주민자치, 자원봉사 등 다양한 영역에서 주민 활동이 활발하게 이뤄지는 만큼 우리 구 혁신의 씨앗은 ‘모임’에서 나온 것”이라며, “어울마루를 기반으로 주민의 일상과 밀접한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해 나가는 초석이자 구민들이 오가며 편히 쉴 수 있는 쉼터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재용 기자 : hkpress@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조재용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은평구, 공공디자인 진흥위원회 신규위원 위촉식 및 간담회 개최 (2024-01-02 13:06:33)
은평구, 침수 대비 하수관로 정비 공사 완료 (2024-01-02 12:55:25)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