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데일리뉴스=조재용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은평구립도서관에서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초등학교 예비 3, 4학년을 대상으로 겨울독서교실 ‘쑥쑥 팡팡 생각이 커지는 과학’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접수는 오는 6일부터 은평구립도서관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도서관 이용자 교육 및 과학 체험 ▲토의 및 모의재판 토론 ▲피라미드 토의 및 찬반 토론 ▲레고 프로그램 등 독서와 과학에 대한 흥미 유발과 도서관에서 다양한 독서 경험을 갖게 하고자 마련됐다.
주제 독서 토론과 체험 활동을 진행한 후 우수 수료자 3명을 선정해 1명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 2명에게는 은평구립도서관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도서관 독서교실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지원하고 공공도서관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어릴 때부터 독서의 즐거움과 올바른 독서 습관을 갖게 하고 도서관 이용을 생활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거나 은평구립도서관(02-385-1671, 내선 2)에 전화 문의하면 된다.
은평구립도서관 관계자는 “겨울독서교실을 통해 어린이들이 과학에 대한 지식습득과 더불어 독서 토론, 체험 활동 등 도서관에서 책과 소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조재용 기자 : hkpress@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