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안전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문화 조성 나...
흐림 서울 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05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양특례시, ‘2024 올해의 도시설계 대상' 수상

등록날짜 [ 2024년02월02일 17시38분 ]

[에코데일리뉴스=조현건 기자]
- 대상작‘일산호수공원의 내일을 그리다'...호수공원의 미래 설계

- 이동환 시장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공간 조성...지속가능한 도시 발전의 밑거름 될 것"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지난 1일 콘래드 서울 파크볼룸에서 열린 '2024년 올해의 도시설계 대상' 시상식에서 디자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경기주택도시공사(GH)와 중앙일보가 공동 주최한 ‘올해의 도시설계 대상'은 도시경쟁력 강화와 지역 균형발전에 기여한 우수한 도시설계 사례를 발굴하고 시상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전국 지자체와 유수의 민간기업 등이 참여했다.

 

이번 디자인 부문 대상작‘일산호수공원의 내일을 그리다’는 호수공원 미래 설계·개보수(리노베이션) 사업이다. 시민과 함께 만드는 지속가능한 도시공간으로서 ▲건강한 수체계 ▲지속가능 숲 ▲열림·조화 ▲다양성 ▲시민참여 ▲대표 브랜드화를 목표로, 물순환시스템 구축, 정발산~일산문화공원~호수공원을 연계한 녹지축을 조성하고, 시제이(CJ)라이브시티, 방송영상밸리 등과 연계한 문화관광벨트를 구축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사업 추진 과정에서 시민참여단을 구성하여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사업계획을 수립한 점이 주목받았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고양시의 도시공간 개선과 문화‧관광 등 지역경제 활성화 노력이 다시 한 번 인정받게 되었다”며 "고양특례시는 앞으로도 시민참여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고양시의 대표적인 명소인 호수공원이 시민과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도시공간으로 거듭나고, 시제이(CJ)라이브시티, 방송영상밸리, 일산테크노밸리 등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현건 기자 : chohk8753@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조현건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은평구, “한국어 배우세요”…다문화가족 위한 한국어교육 진행 (2024-02-05 13:57:58)
성아유치원 어린이들, 특기와 따뜻한 마음으로 지역 사회에 기여 (2024-01-18 16:21:2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