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안전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문화 조성 나...
맑음 서울 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24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은평구, ‘공동육아나눔터’ 공간 리뉴얼 개소식 개최

여성가족부-신한금융그룹 지원, 8천4백만 원 리모델링 비 지원받아
등록날짜 [ 2024년02월20일 14시56분 ]

[에코데일리뉴스=조재용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은평구 ‘공동육아나눔터’ 녹번점(신한 꿈도담터 172호) 공간을 리모델링하고 재개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공동육아나눔터’는 미취학 자녀를 둔 가정에 무료 돌봄 공간과 상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이웃 간 공동 육아로 부모들이 육아 정보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이다.

 

새롭게 단장한 프로그램실과 놀이공간은 지난 5일부터 재개관했다. 보호자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 자녀 돌봄 품앗이, 부모교육 등을 진행한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미취학 자녀와 보호자가 동반해 이용할 수 있으며, 은평구 가족센터 누리집이나 은평구 공동육아나눔터 카페를 통해 신청하거나 안내받을 수 있다.

 

이번 리모델링은 여성가족부 신한금융 희망재단의 후원금 8천4백만 원을 지원받아 진행됐다. 지난해 시설 노후로 인한 이용자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여성가족부-신한금융그룹 협약 공동육아나눔터 리모델링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지난해 12월부터 공사를 시작해 올해 1월에 리모델링과 기자재 설치를 완료했다.

 

지난 16일에는 신한금융희망재단, 아이들과 미래재단, 은평구 가족센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날 재개관식을 개최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자녀 양육의 어려움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양육 친화적 환경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은평구 공동육아나눔터가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잘 활용돼 양육 정보를 공유하는 등 부모들의 육아 부담을 덜어주는 사랑방 공간으로 입지를 다져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재용 기자 : hkpress@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조재용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은평구, 다문화가정 결혼이민자를 위한 ‘한국어교육 입학식’ (2024-02-20 14:59:11)
은평구, “위기상황은 긴급복지지원으로 함께 이겨내요”…긴급복지지원금 지원 (2024-02-20 14:54:1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