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데일리뉴스=조현건 기자]
· 한준호 (민주)- 송영주 (진보) 민주개혁진보연합 후보단일화 정책협약식 개최
· 한준호 후보 , “ 단일화 의미 커 , 야권 결집으로 더불어 진보해야 ”
제 22 대총선이 임박한 가운데 경기도 고양시을 에서 출격할 야권단일후보(더불어민주당 · 진보당)를 한준호 후보로 단일화하면서 야권 통합을 이루었다.
더불어민주당 한준호 후보와 진보당 송영주 후보는 13 일(수) 고양시의회 영상회의실에서 야권후보 단일화를 위한 정책협약식을 개최하고, 연대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
이날 정책협약식에는 ▲ 한준호 ( 민주 ) 후보 ▲ 송영주 ( 진보 ) 후보 ▲ 강현수 · 송병일 고양비상시국회의 공동대표 ▲ 이도영 고양시민사회연대회의 의장 ▲ 최영희 진보당 고양시지역위원회 총선기획단장 ▲ 김재환 진보당 고양시지역위원회 부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한준호 후보와 송영주 후보 캠프는 시민사회와 함께 이번 총선과 관련한 논의를 거쳐온 것으로 알려졌다. 양당 후보와 시민사회는 제 22 대총선이 정치개혁과 민생개혁을 위한 선거라는 데 견해를 모으고, 그 적임자로 한준호 후보에게 힘을 싣기로 한 것이다.
한준호 후보와 송영주 후보는 ▲ 민생위기 ▲ 기후위기 ▲ 국가적 위기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 이를 해결하기 위한 입법적 협력을 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 또한 진보당 고양시지역위원회가 제시한 < 민생대회 10 대 요구안 > 을 한준호 후보의 공약으로 수용할 예정이다.
한준호 후보는 “ 뜻깊은 결정을 해 주신 송영주 후보와 진보당에 감사드리고 , 그 뜻이 헛되지 않도록 확실한 성과를 내 보이겠다 ” 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 고양시을의 후보단일화가 인접 선거구에 시사하는 의미가 클 것 ” 이라며 “ 더불어 진보하는 고양시를 위해 야권이 결집돼야 할 때 ” 라고 입장을 밝혔다.
[조현건 기자 : chohk8753@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