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데일리뉴스=김광호 기자
굿네이버스 경기수원지부(지부장 안소영)는 16일 수원시의회 이미경 복지안전위원장에게 수원시 지역 아동 372명의 아동 관련 조례 개정을 위한 서명을 전달했다.
의원 연구실에서 진행된 이번 전달식은 윌벤져스와 함께하는‘아 참! 들으셨나요?(아이들의 참여! 들으셨나요?)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날 전달식에서 굿네이버스 경기수원지부는 지역 내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관리 조례」에 당사자인 아동 의견 수렴을 의무화하는 조항을 명시하도록 촉구했다.
굿네이버스 경기수원지부장는 지역 내 아동 372명의 조례 개정 지지 서명을 수원시의회에 전달하고, 아동 참여권 증진을 위한 지방자치단체와 지역 의회의 의무와 책임을 강조했다.
굿네이버스 경기수원지부장은 “캠페인의 목적은 아이들과 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권리를 인식하고, 그에 상응하는 책임감과 의무를 다하는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는 데 있다”고 전했다.
이미경 복지안전위원장은 “이번 전달식을 계기로 아동 참여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아이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함께 발전하는 수원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는 지난 해부터 전국 지역 의회를 대상으로 조례 개정 촉구 활동을 진행하며‘아 참! 들으셨나요?(아이들의 참여! 들으셨나요?)’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김광호 기자 : elc0512@hanmail.net]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