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데일리뉴스=조재용 기자]
지난 1월 6일 서울특별시 은평소방서에서 한전엠씨에스 윤만호 지점장이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장을 받았다. 윤만호 고양지점장은 2015년부터 의용소방대 대원으로 활동을 해 오다가 2018년 은평구 역촌지역대 대장을 맡아 활동해 오고 있다.
윤만호 지점장은 2021년 산악사고 안전대책 추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산악사고 예방 및 대응활동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장을 수여 받게 되었다. 윤만호 지점장은 평소 의용소방대를 잘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협조해 의용소방대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윤만호 지점장은 "은평구는 북한산과 인접해 있고 특히 웰빙 문화의 확산으로 산을 찾는 인구가 늘어나는 추세로 산악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어 서울지역뿐만 아니라 전국에 있는 의용소방대의 활동이 더욱 중요하게 되었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산악사고 안전대책 추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산을 사랑하고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서 이번 상은 굉장히 뜻 깊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의용소방대 대원으로 다른 이의 모범이 되는 대원으로 계속 활동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한편 윤만호 지점장은 의용소방대 지역대장, 은평구청 에너지 위원, 은평구청 협치 위원회 위원, 구산동 주민자치위원회 분과위원장, 선정국제관광고등학교 운영위원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은평구청장상, 지역 국회의원상, 서울시장상 등 많은 표창과 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한전엠씨에스는 지난 2021년 12월 4일 개최한 성인남성 복지시설인 서울시립 은평의 마을에서 입소한 사람들을 위한 송년음악회에서 더불어사는세상봉사대와 함께 후원하고 윤만호 지점장은 사회를 진행해 훈훈한 정을 나눴다.
[조재용 기자 : hkpress@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lover.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