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데일리뉴스=조현건 기자]
고양시정연구원(원장 김현호)과 한국지역개발학회(회장 임형백)은 5월 31일 빛마루방송지원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고양시 지역발전 및 지역개발 분야 학술교류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 간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상호 정책을 공유 및 연계하여 고양 경제자유구역의 효율적 추진 등 고양시의 지역발전과 지역개발 분야의 학술교류 활성화를 위하여 마련되었다.
고양시정연구원과 한국지역개발학회는 ▲지역개발 분야 연구 활성화 및 고양시 지역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체계 구축 ▲고양 경제자유구역의 효율적 추진 등 고양시 지역발전에 필요한 주요 이슈 발굴 ▲공동연구 추진과 인적 네트워크 교류의 다양한 협력사업 수행 ▲지역개발 분야에 대한 연구 성과 공유, 정보 교류 ▲학술행사의 공동개최 등 기타 지역개발을 위해 적극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또한 고양시가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특화단지와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고양시의 발전을 위하여 다양한 협력사업과 학술교류를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이날 업무 협약식에서 백주현 고양시정연구원 도시환경연구실장은 민선 8기 시정목표와 함께 미디어콘텐츠, 바이오 메디컬, 스마트 모빌리티, 스마트시티 등 고양특례시의 주요 핵심 사업에 대해 발표하였으며 양 기관은 고양시의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한국지역개발학회 임형백 회장은 “고양시정연구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공동의 노력으로 양 기관의 학술교류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지속적인 교류협력 의지를 밝혔다.
고양시정연구원 김현호 원장은 지역개발을 위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야 할 필요성에 대해 언급하면서 “경제자유구역과 함께 바이오메디컬 등 국가기반산업의 발전을 위하여 R&D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새로운 원동력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조현건 기자 : chohk8753@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