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안전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문화 조성 나...
흐림 서울 2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9월19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동환 고양시장, 주프랑스 대사와 교류·협력 논의

등록날짜 [ 2024년08월09일 15시47분 ]

[에코데일리뉴스=조현건 기자]
- 유럽시장 진출·국내 투자유치에 협력 요청

- 이 시장 “서유럽은 산업육성·유럽시장 진출을 위한 핵심지역…긴밀한 협조 당부”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8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주프랑스 대한민국 대사관을 방문하여 최재철 주프랑스 대한민국 대사와 간담회를 갖고 고양경제자유구역 투자유치, 첨단산업육성, 고양시와 프랑스 간의 교류와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시장은 “고양특례시는 베드타운을 넘어서 자족도시의 면모를 갖추기 위해 경제자유구역 지정으로 첨단산업 기술력, 우수한 연구인력을 갖춘 기업과 연구기관 유치를 추진하고 바이오 정밀의료, IT·반도체, 스마트 모빌리티, 컬처, 마이스 등 첨단산업을 육성해 나갈 방침”이라며 “이를 위해 주요 선진국과 핵심적인 도시에 고양 경제자유구역을 홍보하고 국제적인 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동환 시장은 “고양시가 글로벌 자족도시로 발전하기 위해 유럽 내 교육·문화기관, 글로벌 기업들의 협력과 투자유치가 필요하다”라며, “유럽의 중심인 프랑스부터 차분히 고양시의 지평을 넓혀가며 현지 기업 유치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특히 프랑스를 포함한 서유럽은 첨단산업 육성과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핵심적인 지역이며 유수의 프랑스 기업을 발굴하고 고양시 내 투자유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긴밀한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이 시장은 고양시를 우수한 인프라와 지리적 이점이 확실한 혁신 도시이며 정주 여건이 뛰어난 도시라고 설명했다. 특히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통한 글로벌 기업, 국제학교 유치 노력을 설명하고, 일산테크노밸리 도시개발사업, 거점형 스마트시티 조성 등 사업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최재철 대사는 “고양시는 훌륭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향후 발전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라고 전하고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한 고양시의 노력이 결실로 돌아오길 바라며 프랑스 기업의 한국투자 활동, 한국 기업의 프랑스 진출, 양국의 교류 촉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징검다리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프랑스는 인구 6800만명, 2024년 명목 GDP 기준 세계 7위의 경제대국이다. 서방선진 7개국 회의(G7) 회원국이며 항공우주, 친환경 원자력-에너지 발전, 산업용 IT 솔루션, 자동차, 방위산업, 건설, 패션산업 등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이번 2024 파리 올림픽에는 AI 심판, 기록측정, 방송중계, 선수지원, 생체역학분석, 온라인 악성댓글 모니터링, 보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공지능 기술을 본격적으로 활용한다.

 

 

[조현건 기자 : chohk8753@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조현건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양시, 한국항공대와 손잡고 화전지역 관광 활성화 프로그램 출시 (2024-08-09 15:51:55)
고양시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일산3동 주민자치회 연계한 ‘고3 수험생 맞춤형특강’ 성료 (2024-08-09 15:42:0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