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데일리뉴스=조현건 기자]
- 총 3회에 걸쳐 빅데이터 아카데미 진행, 8월 23일 1차 초급 과정 교육 실시
- 고양시 발전에 기여할 빅데이터 공모전 개최, 9월 11일까지 신청 마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와 고양산업진흥원(원장 한동균, 이하 진흥원)은 고양시 데이터 산업 활성화를 위해 2024년 중소기업 빅데이터 분석·활용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빅데이터 아카데미·공모전’을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빅데이터 아카데미’는 데이터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부터 분석 실습까지 총 3회에 걸쳐 8월 23일, 8월 30일, 9월 6일에 총 3회 진행된다.
아카데미의 초급 과정은 ▲데이터 분석 이해 ▲엑셀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실습, 중급 과정은 ▲노코딩 툴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소개 ▲인공지능(AI)·데이터 분석 실습 고급 과정은 ▲파워 BI(Power BI)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 소개 ▲데이터 시각화 등으로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고양시 소재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고양 시민으로 회차 당 선착순으로 30명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1차 교육 8월 5일부터, 2차 교육은 8월 12일부터 3차 교육은 8월 19일부터이며 구글폼을 통해 신청받는다.
한편, ‘빅데이터 공모전’은 고양시의 사회문제 해결 및 공공 이익·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자유 주제로 진행되며, 총 5팀을 선정하여 멘토링(mentoring) 과정을 거쳐 최종 시상할 예정이다.
한동균 진흥원장은 "이번 아카데미와 공모전을 통해 빅데이터 활용 역량을 높이고, 고양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발굴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빅데이터 아카데미와 공모전은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고양산업진흥원 누리집(www.gip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현건 기자 : chohk8753@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