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데일리뉴스=조재용 기자]
9월 20일 오전 11시, 고양시 대화동 플라워마트에서 'K-플라워 굿페스타'의 개막식이 열렸다.
이 행사는 한국화훼농업협동조합이 주최하고 고양특례시, 농협경제지주, 고양시화훼연합회, (사)한국화원협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었다. 이번 축제는 화훼류 소비 촉진과 화훼산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대한민국 대표 꽃의 도시 고양시 일산 대화 꽃시장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행사는 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내외빈 소개, 조합장의 기념사, 관계 기관 및 단체장의 축사, 감사패 증정, 개막식 세리머니,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식전 축하공연은 일산3동 후곡소리 합창단이 맡아 많은 관심을 받았다. 후곡소리 합창단은 2021년 창단 이후 고양시에서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며 뛰어난 음악적 역량을 보여주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동환 고양시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행사가 불경기로 지친 시민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화훼 소비 문화를 촉진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K-플라워 굿페스타'에서는 화훼 체험, 문화 공연, 힐링 프로그램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으며, 방문객들은 할인된 가격에 꽃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축제는 9월 22일 일요일까지 계속된다.
[조재용 기자 : hkpress@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