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안전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문화 조성 나...
맑음 서울 13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24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 생활폐기물 샘플링 작업 참여

등록날짜 [ 2021년05월27일 15시43분 ]

[에코데일리뉴스=김광호 기자]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이현구)는 21일 오전, 권선구 곡반정동 일원에서 주민들과 함께 생활폐기물 샘플링 작업에 나섰다.

 

이날 작업에는 이현구 도시환경위원장을 비롯한 황경희, 김미경, 유재광, 채명기, 최인상 의원과 곡선동을 지역구로 둔 장정희 의원 등 7명과 곡선동 주민대표, 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거리에 적치된 생활폐기물을 무작위 추출, 파봉하여 반입기준에 미달된 쓰레기를 재분류했다.

 

무분별한 쓰레기 투기로 심각한 악취를 풍기는 현장은 분리배출 작업을 진행한 한 시간 남짓 동안 무단 투기의 심각성을 몸소 느끼기에 충분했다고 의원들은 입을 모았다.

 

의원들은 이번 샘플링 작업 참여를 계기로 생활폐기물 현황과 배출 실태를 파악하고, 쓰레기 문제에 대한 중장기적 지원 방안을 구상해 나갈 계획이다.

 

이현구 도시환경위원장은 “코로나 사태로 일회용품 사용이 급증하는 가운데, 쓰레기 무단투기로 도심 곳곳이 몸살을 앓고 있다”며,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가 정착하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작은 배려가 절실하게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광호 기자 : elc0512@hanmail.net]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김광호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수원시의회‘대심도 대응 특위’, 현장 방문 나서 (2021-05-27 15:48:11)
수원시의회, 근대역사문화관광 테마거리 조성 및 콘텐츠 개발 의정토론회 개최 (2021-05-27 15:36:5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