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안전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문화 조성 나...
박무 서울 2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7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수원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문화예술 현장 목소리 청취

등록날짜 [ 2021년05월27일 15시18분 ]

[에코데일리뉴스=김광호 기자]


수원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위원장 김정렬)는 제359회 임시회 기간인 15일,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등 3개소를 방문하여 현장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이날 의원들은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어린이생태미술체험관, 수원미술전시관을 차례로 방문해, 시설을 점검하고 주요 현안사항을 청취했다.


먼저 방문한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에서는 작년 행정사무감사 때 요구한 시정·처리 사안에 대한 조치가 잘 이뤄지고 있는지 점검했다. 


위원회는 지난해 행감에서 ‘아이파크관’ 보다는 가족 단위의 접근성이 높은 ‘아트스페이스 광교’에 어린이 전시실을 조성토록 심도 있는 검토를 주문한 바 있다. 


또한 올해 말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에서 개최 예정인 ‘한-네 수교 60주년 기념전 : 어윈 올라프(가제)’에 대한 추진 계획을 검토하고, 주한 네덜란드 대사관 등 협업기관과 긴밀하게 협조하여 차질 없이 준비할 것을 요청했다.


이어 방문한 어린이생태미술체험관에서는 현재 화장실과 사무실, 체험관 입구 계단 등 시설 리모델링 공사가 진행 중으로, 체험관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불편함은 없는지 살폈다.


김정렬 위원장은 “코로나19 등 외부여건에 구애받지 않고, 현시점에 맞는 활용방안을 모색하여 다양한 교육․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시길 바라며, 위원회도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후 문화체육교육위원회는 16일 수원시체육회를 방문해 법인 설립 추진과 관련된 현안을 파악하고, 이어 광교웰빙국민체육센터를 방문해 관련 민원사항을 점검할 계획이다.  

 

 

[김광호 기자 : elc0512@hanmail.net]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김광호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악취방지 및 저감 근거 마련으로 쾌적한 수원 도모 (2021-05-27 15:22:04)
안전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문화 조성 나서 (2021-05-26 08:46:2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