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데일리뉴스=조현건 기자]
고양시 일산동구는 지난 5일 일산동구청 회의실에서 각 동 통장협의회장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일산동구 통장협의회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통장협의회장의 월례회의의 일환으로 개최되어, 고양시와 일산동구의 주요 사업과 주민편익 정보 등 홍보사항을 안내하고, 각 동의 현안사안에 대해 경청하고 논의하는 소통의 장이 됐다.
방경돈 일산동구청장은 민선8기 시정 운영 방향으로 ▲경제자유구역 유치를 통한 글로벌 경제특례시 ▲구도심 재개발과 1기 신도시 재건축 및 리모델링을 통한 살고 싶은 정주도시 구현 ▲주민과 직접 소통하는 현장 중심의 상향식 행정을 소개하며 민선8기 고양시의 목표인 “고양의 성공시대, 시민의 행복시대”를 만들기 위해 구청장으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아울러 홍정민 국회의원과 오준환, 이성원 경기도의원도 간담회에 참석하여 각 동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주민 애로사항의 조속한 해결을 위해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최유근 일산동구 통장협의회장은 “지역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함께 소통하는 좋은 시간을 가져 뜻깊다.”며, “통장협의회에서도 폭염 속 어르신들의 건강을 직접 챙기는 등 지역사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현건 기자 : chohk8753@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