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데일리뉴스=조현건 기자]
고양시 마두2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경옥)는 5일 청렴시책의 일환으로 전 직원이 ‘나만의 청렴 좌우명 갖기’캠페인을 통해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청렴 좌우명으로는 △어떤 일이든 당당히 해놓고 언제나 겸손하자 △오늘이 청렴해야 내일이 떳떳하다 △사소한 욕심에 양심을 팔기보다 명예로운 공직생활로 자부심을 가지자 등이 눈길을 끌었다.
마두2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은 이번 청렴 좌우명 갖기를 통해 청렴을 생활화하며, 마두2동을 방문하는 민원인에게도 최선을 다하여 시민만 바라보며 일하는 공직자로 청렴을 실천하겠다고 다짐했다.
마두2동 유경옥 동장은 “공직자로서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덕목은 청렴이며, 청렴해야 주민들로부터 신뢰를 받을 수 있다”며 “각자 정한 좌우명을 매일 보면서 청렴을 가슴에 새기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주민들에게 청렴의지를 전달하며 신뢰를 쌓아 부정부패가 뿌리내릴 수 없는 고양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마두2동은 앞으로도 자체 청렴 교육, 전직원 청렴 자가체크리스트 실시 등의 자율적 청렴시책 추진과제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조현건 기자 : chohk8753@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