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안전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문화 조성 나...
흐림 서울 19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양특례시 양성평등한 조직문화 만들기 힘쓴다

등록날짜 [ 2022년08월24일 16시19분 ]

[에코데일리뉴스=조현건 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직원들을 대상으로 추진한 ‘양성평등 챌린지 공모’의 선정작을 고양시청 갤러리에 전시했다.

 

고양시는 조직 내 양성평등한 조직문화 조성 및 직원들의 성인지 감수성 제고를 위하여 양성평등 챌린지 사업 공모를 5월부터 7월까지 진행하여 선정된 직원들에게 시상금과 시상품을 제공했다.

 

양성평등챌린지는 양성평등 4컷 만화 공모, 조직 내 양성평등 언어로 바꾸기, 양성평등 Action Plan으로 구성되었으며 이 사업들은 사업 기획단계에서부터 전문가와의 논의를 거쳐 진행하였다.

 

양성평등 4컷 만화 공모에는 16개 부서 21건이 접수되어 성별영향평가위원회 회의에서 8작품을 선정했다. 조직 내 양성평등 언어로 바꾸기 및 양성평등 Action Plan 공모에는 26개 부서 31건이 접수되어 부서에서 9건을 선정했다.

 

양성평등 4컷 만화 공모선정 최우수작은 ‘어쩌면 당신의 이야기’로 조직 내 성평등 문화가 충분히 조성되어 있지 않으면 누구나 성차별적인 발언과 행동으로 인해 ‘피해자’이자 ‘가해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뫼비우스의 띠를 이용해 표현한 작품이다.

 

조직 내 양성평등 언어로 바꾸기는 ‘맘카페 대신 육아카페’, ‘외조 및 내조 대신 배우자의 도움’, ‘독거남성·여성 노인 대신 1인가구 어른신’, ‘출산휴가 대신 출생휴가’ 가 선정됐다.

 

조직 내 양성평등 Action Plan은 ‘성역할 내려놓고 온전히 나답게 살아가기’, ‘조직 내에서 중요한 것은 성별이 아닌 능력과 책임감’, ‘우리 부서는 과 회식 시 정해진 자리가 없습니다’, ‘서로의 시선에서 바라볼 때 양성평등은 시작됩니다’, ‘남직원, 여직원 모두 같은 회사 동료입니다’가 선정됐다.

 

선정된 작품은 고양시청 갤러리에서 전시되고 있으며, 9월 2일에 있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에를 통해 시민들에게도 공유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양성평등 챌린지 공모 선정작 공모는 직원들의 양성평등 조직문화 및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해 추진하였다”고 하면서 “직원뿐만 아니라 시민들에게도 양성평등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조현건 기자 : chohk8753@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조현건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양특례시 창릉동,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운영 (2022-08-26 10:05:33)
고양특례시 생태세밀화 교실 운영 (2022-08-24 16:17:35)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