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안전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문화 조성 나...
비 서울 2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9월20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양특례시, 한류수변공원 정화 활동 펼쳐

EM흙공으로 한류천 수질 개선… 왕별꽃 서식지 보호활동 병행
등록날짜 [ 2022년08월26일 10시17분 ]

[에코데일리뉴스=조현건 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한류수변공원에서 하천 정화 활동과 한류천의 왕별꽃 서식지 보호활동을 펼쳤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하천정화 활동은 한국수자원 조사기술원에서 자연환경복원 활동의 일환으로 실시했다. 한국수자원 조사기술원은 고양시하천사랑연구회, 고양줌센터와 함께  여름철 하천 수온 상승에 따른 수질 개선 및 악취 저감을 위해 하천에 EM흙공 300여개를 던졌다.

 

EM흙공은 유용미생물 EM용액과 황토를 공 모양으로 만들어 2주정도 발효한 것이다. 하천에 투여하면 하천 바닥의 오염물을 분해해 수질개선 및 악취제거 효과가 있다.

 

한류천은 왕별꽃 서식지이기도 하다. 왕별꽃은 백두산 부근에 자생하는 꽃으로 이 꽃의 서식지를 보호하기 위하여 주변의 단풍잎돼지풀 등 생태교란종을 제거하고 말뚝을 박아 경계 테두리를 설치했다.

 

한국수자원 조사기술원 장복진 본부장은 “한류수변공원은 장마철 우수 오염물이 유입되는 하천이어서 정기적으로 EM흙공을 던져서 하천정화를 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하천정화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조현건 기자 : chohk8753@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조현건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2년 고양시 신중년대학 개강식 개최 (2022-08-26 10:21:14)
고양특례시, 기존 건축물 ‘화재안전성능보강’ 국비 전액지원 및 유예기간 연장 건의 (2022-08-26 10:15:2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