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안전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문화 조성 나...
비 서울 2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9월20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양특례시, 추석 앞두고 버스터미널 방역점검 실시

등록날짜 [ 2022년09월06일 17시47분 ]

[에코데일리뉴스=조현건 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버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1일 버스터미널 방역관리 점검을 실시했다.

 


버스 터미널 이용객은 전국으로 이동하기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관리의 최우선 시설물이다.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10만명을 상회하는 상황에서 추석 연휴기간 불특정 다수의 이용이 증가하는 고양종합터미널과 화정버스터미널에 대한 코로나19 방역관리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이유다.

 

이에 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느슨해진 버스터미널 방역관리에 대해 경각심을 고취하고자 주기적인 소독 및 환기, 손소독제 비치, 버스터미널 및 버스 내 승객의 마스크 착용 안내방송 실시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악화 속에서도 추석 연휴기간 버스를 증차해 대중교통을 이용해 고향을 방문하는 시민의 불편이 없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추석 연휴기간 버스터미널에 대한 방역·소독 상황을 철저히 감독하고  터미널 관계자, 보건소, 재난상황실 등과의 핫라인을 구축해 안전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하겠다.”라고 밝혔다.

 

 

[조현건 기자 : chohk8753@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조현건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양시, 관내 공설․공동묘지 개장지원금 지원 (2022-09-06 17:49:10)
고양특례시, 지역사회보장 계획에 시민 목소리 반영 (2022-09-06 17:45:5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