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데일리뉴스=조현건 기자]
고양특례시 고봉동 행정복지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6일 각 기관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농어촌공사 고양지사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사회 복지사각지대 및 복지대상을 위한 인적, 물적 자원 지원 및 제공 ▲한국농어촌공사의 관련 사업 적극 홍보 ▲지역주민 및 수해복구를 위한 집수리 등 봉사활동 공동 추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봉동 행정복지센터와 한국농어촌공사 고양지사는 협약 내용을 바탕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집수리사업 등 인적, 물적 자원의 신속한 연계를 제공함과 동시에 지역사회 내 복지안전망 확충에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합의했다.
한국농어촌공사 고양지사 김광석 지사장은“복지 지원이 필요한 관내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양 기관의 상호협력을 통해 복지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기문 고봉동장은“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 및 단체가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조성하여 관내 복지대상자가 적절한 복지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하면서“앞으로도 고봉동은 복지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현건 기자 : chohk8753@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