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안전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문화 조성 나...
맑음 서울 13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24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새고양로타리클럽, 추석맞이 초아(超我)의 봉사(奉仕)활동 전개

초아(超我)의 봉사(奉仕) 는 지구촌 인류가 21세기로 이어온 가장 자랑스럽고 보람찬 활동
등록날짜 [ 2022년09월14일 15시38분 ]

[에코데일리뉴스=조재용 기자]
새고양로타리클럽(회장 전재국)은 추석 명절을 앞둔 지난 6일 '상상하라 로타리' 슬로건 아래 참된 봉사의 의미를 되새기며 봉사를 진행했다.

 


먼저 덕양구 동산동에 위치한 신애원을 방문하여 과일 및 물품을 전달하고 토당동 온암교회를 방문 쌀 30포대를 전달했다. 이후 일산서구 일산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방경화)를 방문 100만원 상당의 고기 10세트를 기부하였다.

 


새고양로타리클럽은 창립 이후 봉사활동, 장학금 지원, 물품 기부 등을 통해 다양한 나눔 활동에 참여하며 지속적인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새고양로타리클럽 전재국 회장은 “명절에 더욱 외로움을 느낄 주변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를 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나누고 베풀 수 있는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산1동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명절맞이 따뜻한 나눔에 감사를 표하며, 기증받은 식품은 관내 한부모가족 등 취약 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참고로 '초아(超我)의 봉사(奉仕)'란 로타리는 지난 20세기 초 점과 같은 작은 불씨에서 시작하여 인류가 이룩한 가장 숭고한 조직으로 크게 발전하였다. 로타리의 업적은 지구촌 인류가 21세기로 이어온 가장 자랑스럽고 보람찬 '초아의 봉사' 활동이다.

 

20세기초 1905년, 그 무렵 황폐해진 미국의 사회, 특히 시카고의 상황을 심히 염려한 청년변호사 폴 해리스가 세 사람의 친구와 상의하여 2월23일 제1회 모임을가진 것이 로타리클럽의 誕生(탄생)이다.  

 

로타리라고 한것은 회원 각자의 사무실에서 번갈아 돌아가며 집회를 가진 것에서 연유되었다. 이 클럽은 이후 꾸준히 성장발전하여, 현재 163개국 35자치령에 퍼져 31,458 클럽에 회원수 122만여명으로 크게 늘어났고, 이들 클럽은 맴버로 하여 국제로타리가 구성되어 있다.

 

국제로타리는 지구상에서 폴리오(소아마비) 등 전염병을 없애기 위해 약 5억달러를 지원하였고, 매년 10월 24일 '세계 소아마비의 날 글로벌 업데이트'을 개최해 소아마비 퇴치에 헌신해온 사람들을 조명하고 앞으로의 버전과 전략을 발표하며, 로타리재단을 설립하여 세계 여러 나라에 국제장학사업을 벌이고 있다.

 

 

[조재용 기자 : hkpress@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조재용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1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키움히어로즈 홈구장에서 시구 (2022-09-18 21:19:47)
고양 아람누리도서관, 「시험 없는 한국문학 수업」 시즌 3 운영 (2022-09-13 11:55:1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