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데일리뉴스=조현건 기자]
고양특례시 중산1동 주민자치회(자치회장 유광석)는 9월 19일부터 9월 23일까지 4분기 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 수강 접수를 받고 있으며, 오는 10월 4일부터 4분기 강좌 운영을 시작한다.
지난 7월부터 운영 중인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은 현재 3분기(7월~9월) 강좌가 진행 중이며, 29개 강좌에 약 350명의 주민이 수강 중이다.
4분기에 개설된 강좌는 총 38개이며, 건강강좌, 취미·교양강좌, 컴퓨터강좌 등 기존 프로그램에 주민들의 요청이 많았던 생활민화, 중국어회화, 통기타교실 강좌, 장·노년층을 위한 스마트폰 기초, 윈도우 기초와 인터넷 활용 강좌가 새로 추가되었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청 홈페이지 내 중산1동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유광석 주민자치회장은 “4분기에는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5개 강좌를 추가 개설하였다. 중산1동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유익한 문화강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지창섭 중산1동장은 “동 인구의 약 28%인 만 60세 이상 주민분들을 위해 컴퓨터 및 스마트폰 기초 강좌를 개설해주신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린다. 활발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중산1동 주민들이 가까이에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현건 기자 : chohk8753@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