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데일리뉴스=조현건 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올해 기업지원 시책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2022년 고양시 기업지원 시책안내’ 책자를 제작했다.
책자에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한 고양시의 사업들이 정리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으로는 ▲금융지원 ▲마케팅·판로지원 ▲시설지원 ▲공장설립지원 ▲기술개발지원 ▲특화산업지원 ▲창업지원 ▲인증·인센티브지원 ▲기업유치 ▲일자리지원 ▲기업애로지원 등 11개 분야가 사업별로 설명되어 있다.
고양시 지원 사업은 물론 경기도, 고양산업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 고양상공회의소 등 유관기관에서 지원하는 내용도 수록되어 있어 기업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책자는 고양시청 홈페이지(www.goyang.go.kr) 생활정보 산업·소비자 분야의 ‘기업지원란’에서 누구든지 볼 수 있다. 또한 고양시 기업지원과 사무실에 비치되어 있으며 관내 지식산업센터 및 공장등록업체에도 배포할 예정이다.
한편, 고양시는 고양시기업애로상담지원센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서도 각종 기업지원 시책을 실시간으로 홍보하고 있다. 카카오톡 채널 검색 키워드로‘고양시기업애로’를 입력하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중소기업들이 지원 사업을 쉽게 확인하고 도움을 받길 바란다. 앞으로도 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조현건 기자 : chohk8753@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