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안전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문화 조성 나...
비 서울 2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9월20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양시청소년재단, 5년 연속 우수 ‘경영실적’달성

성과관리와 외부 환경변화를 반영한 경영계획에 호평
등록날짜 [ 2022년10월07일 15시30분 ]

[에코데일리뉴스=조현건 기자]


고양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은 2022년(‘21년 실적) 출연기관 경영평가 결과 기관 평가와 기관장 평가 모두 ’A(우수)등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경영평가를 시행한 2018년부터 올해까지 5년 연속으로 우수한 등급을 받은 쾌거를 이루어 내며 재단의 탁월한 경영운영과 그에 따른 성과를 인정받았다.

 

고양시청소년재단은 이번 평가에서 핵심성과지표(KPI)를 통한 성과관리체계를 확립하여 운용하는 경영 체계성 부분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고, 청소년운영위원회, 시민모니터링단 등의 운영을 통해 청소년과 지역 주민의 모니터링을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고객 참여를 활성화한 부분도 좋은 평가의 주요인이 되었다.

 

경영시스템 부분에서는  ERP 시스템 운영, 각종 경영 위기 상황별 대응 시나리오에 입각한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기관 운영 관련하여 그 성과를 평가받았다. 킨텍스에서 전국 최초로 시행된 ’메타버스 활용 대학수시 온라인 입시박람회‘는 위기 대응의 우수 사례로 손꼽혔다. 인사위원회 등 각종 위원회의 외부 전문가 구성 비율이 높아 경영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기한 부분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

 

사회적 가치 부분에서는 재단의 핵심 고객인 ’청소년‘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소통 채널을 구축하여 적극적으로 의견을 수렴하고 수렴된 의견을 적극적으로 경영에 반영하는 체계적 청소년 참여제도가 긍정적으로 평가되었고,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등으로 최근 강조되고 있는 공공기관의 안전 관리 부분에서 그 점검상태와 예방 활동이 양호함을 평가받았다.

 

박윤희 대표이사는 “우리재단은 2016년 12월 정식 출범하여, ’청소년의 일상생활이 즐거운 고양시‘라는 비전을 기치로 다채로운 청소년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5년 연속 경영평가 우수 등급이라는 괄목할 만한 성과는 재단의 설립 목적인 지역 청소년의 복리 증진에 재단이 효과적으로 이바지하고 있음을 시사하는 것으로 자평한다.’고 자신감을 밝혔다. 또한 ”여러 가지 어려움 속에서도 큰 성과를 이뤄낸 우리재단 임직원의 노고에 특별히 감사하며, 지역 청소년과 시민의 호응에도 감사한다. 평가 결과, 개선이 필요한 사안들은 잊지 않고 챙겨서, 내년도에도 재단 운영을 잘 꾸려가겠다.”라고 말했다.

 

 

[조현건 기자 : chohk8753@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조현건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양특례시 성별영향평가위원회 위원 모집 (2022-10-07 15:43:27)
‘2022년 고양특례시민의 날’ 기념식 성황리 개최 (2022-10-07 15:26:0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